E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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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업의 요구에 맞춰서 개발된 전체 IT 자원 관리를 위한 통합유지관리 솔루션

EIMS는 IT 자원에 대한 유지보수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통합유지관리 솔루션입니다.
고객의 자산관리, 유지보수관리, 상태감시, 로그분석, 취약점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IT 자원에 대한 통합 관리 극대화와 무중단 서비스 구현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키텍처

감시 Agent
감시대상서버에 Agent 형태로 기동되어 서버의 상태 정보들을 EIMS 서버에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EIMS 서버
감시 Agent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EIMS 서버 내의 DB에 저장합니다.
EIMS 콘솔을 통해 입력되거나 가공되는 데이터를 DB에 저장합니다.
EIMS 콘솔
콘솔 프로그램을 통해 EIMS 서버에 접속하여 시스템 모니터링 및 통합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성

특장점

주요기능

  • 대시보드
    시스템의 감시요약정보, 헬프데스크현황, 주요서버의 CPU, Memory 사용률(%), CPU(%) / Memory(%) / NIC(kbps)를 기준으로 한 실시간 TOP-N, 실시간 알람내역을 통합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유지보수
    IT 자산과 연동하여 유지보수 대상을 등록하고 이에 대한 유지보수 점검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보수 대상 변동이력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태감시
    서버, DBMS, 서비스의 주요 상태 및 성능을 감시하고 임계치 설정을 통한 자동 알람 기능으로 문자메시지 및 메일을 통해 담당자에게 알람 통지를 제공합니다.
  • 보고서
    작업/장애/유지보수 진행사항에 대한 일일, 주간, 월간 보고서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며 다양한 문서 형식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 헬프데스크
    서비스 요청 및 작업, 장애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등록부터 완료까지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취약점분석
    행정안전부 고시에 기준하여 시스템 보안취약점 및 소스코드 보안취약점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분석하여 보완 가이드를 제시하여 이에 대한 이력관리로 개선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산관리
    운영중인 전체 IT 자산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H/W와 S/W로 구분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로그분석
    대상서버에 대해 로그를 수집하고 이렇게 수집된 로그를 실시간 분석하는 기능으로 광범위한 서버 및 서비스 장애감시가 가능합니다.

제품기능표

1. 대시보드 2. 상태감시 3. 헬프데스크 4. 자산관리
감시요약정보 종합정보 서비스요청관리 H/W관리
헬프데스크 현황 알람리스트 장애관리 S/W관리
주요서버 현황 상세정보 작업관리
실시간 Top-N 감시설정
실시간 알람
5. 유지보수관리 6. 보고서 7. 취약점분석 8. 로그분석
유지보수 대상 관리 일일점검보고서 시스템 취약점 진단 로그 수집
유지보수 점검 관리 주간점검보고서 소스 취약점 진단 로그 분석
유지보수 변동 이력 월간점검보고서